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금융소비자보호체계
SC제일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안내해드립니다.

금융소비자보호조직도

금융소비자보호조직도

SC제일은행은 고객이 안심하고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, 직원부터 최고 경영진까지 모두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.
금융소비자가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불합리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며 소비자의 권익 향상을 위해 교육 및 홍보활동 등 다양한 금융소비자보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.

금융소비자
  • 영업점
    본부부서
  • 인터넷
    (전자민원)
  • 고객컨택센터
    금융소비자보호담당자
  • 금융소비자보호부
  • 금융소비자지원부
  • 금융사기대응부

금융소비자보호부문
총괄책임자(CCO*)
  • 은행장
  • 금융소비자보호
    내부통제위원회
이사회

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란?

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최고 의결기구로서, 금융소비자보호와 관련된 주요 사안에 대한 의사결정을 담당합니다.
이 위원회는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전반적인 경영방향, 주요 제도 변경사항, 금융상품의 개별 특성 및 영업방식, 관련 정보 제공 방식, 중요 민원 및 분쟁에 대한 결과, 광고물 제작 및 심의 기준·절차 등에 대해 논의하고, 이를 점검 및 조정·의결 합니다.
이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와 관련된 내부통제가 적절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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